본문 바로가기

시 & 글귀 & 대사

나는 지구에 잘못 배달되었다

728x90

나는 지구에 잘못 배달되었다

팔과 다리가 조금씩 어긋난 감정을 입고
요즘 사람 행세를 했다

웃고 떠는 밤에는
집에 돌아와
불 꺼진 방에 한참을 앉아 있었다

아직 뜯어보지 않은 선물처럼
낱말 맞히기를 풀었다

세로줄을 다 풀지 못했는데
창밖으로 가로줄이 배달되었다

그러나 나에겐 아직 풀지 않은 아침이 더 많았다

그 어색함이 아득해
냉장고 속 케이크를 푹푹 떠먹었다

얼굴 속에서 한참을 앉아 있었는데

배 속에서 잃어버린
퍼즐조각이
발견되었다는 기사가 보도되었다

귀를 접어 귓속에 넣었다
비로소 사람처럼
문밖으로 걸어 나갈 수 있었다


임지은, 낱말 케이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