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레시피

[레시피] 카레의 풍미가 가득한 탄두리 치킨

728x90

내가 좋아하는 만화에서 탄두리 치킨이 소개되었다

처음 보는 음식이라서 맛이 궁금해져서 바로 해봤는데 와 생각보다 훨씬 맛있고 식당에서 파는 맛 같아서 정말 추천하고 싶다

만드는 방법도 재료 준비가 귀찮을 뿐이지 재료만 있으면 전부 넣고 재우기만 하면 되니까 요리를 못해도 쉽게 할 수 있는 레시피다

기름기도 쫙 빠져서 아주 담백해서 건강에도 좋을 것 같다


<재료>
닭, 고춧가루, 플레인요거트, 다진마늘, 카레가루, 올리브유, 레몬즙, 소금, 후추, 마요네즈, 파슬리, 바질가루, 꿀, 양파

< 레시피 >

1. 칼집을 낸 후 우유에 30분 동안 재워준다

( 잡내 제거 )

2. 양념 재료들을 섞은 후 깨끗히 씻은 닭을 양념에 하루 정도 재워준다 ( 시간 없으면 1시간 정도 )

이때 양파나 감자도 곁들여서 넣어 구워주면 더 맛있을 것 같다

양념 (1마리 기준)

플레인요거트, 다진마늘 1큰술, 올리브유 1큰술, 소금 1큰술, 카레가루 2큰술, 고춧가루 3큰술, 레몬즙 1큰술, 소금 1큰술, 후추
 

 

요거트는 양념 전체양 보면서 추가하면 될 것 같다

개인적으로 소금은 덜 넣는것을 추천하고 싶다

내 입에는 좀 짰다

찾아보니까 사람마다 넣는 양이 달라서

카레향을 많이 내고 싶으면 더 넣으면 되는데

2큰술만 넣어도 충분했다

 

3. 파슬리나 바질가루를 뿌려준 후

에어프라이 190도에서 15분씩 돌려가며 구워준다

( 우리집 에어프라이기 기준으로 4~ 50분 걸렸음 )

 

기름기가 쫙 빠져

맛조은 탄두리 치킨 완 ~ 성 💖

요거트 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다

 

요거트 소스
​요거트 3 : 마요네즈 1 : 꿀 1 : 레몬즙 1

 

파슬리, 다진 양파를 추가하면 더 맛있다

개인적으로 마요네즈는 0.5 추천

내 입에는 좀 느끼했다


딱 봐도 맛있어 보인다

카레향이 솔솔 난다

 

하루동안 재웠더니 양념이 깊숙히 잘 베어서 진짜 맛있었다

맥주안주로도 좋을 것 같다

요거트 소스랑 진짜 잘 어울린다

꼭 같이 드시길 추천하고 싶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