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 & 만화 & 애니

[애니리뷰] 호오즈키의 냉철 1기 & 2기 : ★★★★★

728x90

병맛 / 개그 / 코미디 / 일상 / 지옥 / 오니 / 도깨비 / 요괴 / 회사 / 오피스 / 판타지 / SF / 하극상 / 먼치킨

호오즈키의 냉철은 간략히 말하자면

지옥에서 일어나는 일상 오피스 개그물이라고 보면 된다

2014 , 2017 년도 방영되었네요

염라대왕 / 호오즈키

지옥에서 염라대왕의 보좌관으로 일하는 호오즈키의 일상을 그린 만화이다

일본 개그 만화는 말장난이 위주면 이해하기가 어려워서 웃기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이건 그냥 대놓고 웃기다

이런 식…?

지옥 개그…?

블랙코미디…?

이해하기도 쉽고 지옥이 배경이라 그런지

신박한 소재가 많이 나오고 볼 때마다 웃겨서

나는 3 - 4 번 정주행 할 정도로 재미있게 봤다

하지만 개그물은 사람의 취향이 제일 많이 갈리는 소재라고 생각해서 부우운명 호불호가 강할 애니라고 말하고 싶다

1화 보고 나서 별로면 바로 접으시길

 

 옆자리 괴물군 패러디도 들어가있어서

반가워서 캡쳐


<줄거리>

냉철한 사디스트 호오즈키의 지옥 DAYS!

저 세상에는 천국과 지옥이 있다. 지옥은 팔대 지옥과 팔한 지옥으로 나뉘며 그 아래 이백칠십두개의 작은 부서로 나뉘어 있다. 그렇게 광대한 지옥에서 늘어만 가는 사건을 매끄럽게 처리하는 도깨비가 있으니, 바로 염라대왕 제 1보좌관 호오즈키!

냉철한 사디스트 호오즈키와 그 밖의 지옥주민들의 룰루랄라 지옥 DAYS! 저세상, 그것도 지옥을 배경으로 하는 신감각 일상물을 주목하라!

호오즈키

염라대왕의 보좌관

일본의 오니이다

능력이 너무 출중해서

염라대왕보다 더 염라대왕 같은…

악마보다 더 악마 같은…

사람 괴롭히는거 좋아하는 사디스트 도깨비…

금붕어…

금난초를 키우는게 취미이다

금난초 콘테스트 나가서 1등하고

이제는 심사위원을 맡고 있다

지옥의 모든 일을 해결하는 만능해결사


염라대왕

뭔가 위엄 없는…

하찮은...

하극상에 맨날 당하는 캐릭터


백택

중국의 요괴라고 한다

도원향에서 약초를 키우고 약을 만드는데

호오즈키랑 닮아서 그런지

동족혐오…

사이가 무척 안 좋다

하지만 언제나 당하는 건 백택

여자 좋아하고 술 좋아해서 망나니처럼 산다


카라우리

자주 나오는 지옥의 옥졸


나스비

자주 나오는 지옥의 옥졸 2


오코

예쁘고 인기 많은 지옥의 옥졸


피치마키

지옥의 아이돌


모모타로의 동물 친구들

이 애니의 귀여움 담당

목소리까지 아주 귀엽다


가볍게 웃을 수 있는,

스토리 일도 없고 개연성 없는

개그물 보고 싶다!

지옥물 보고 싶다!

요괴물 보고 싶다!

특히 상사에게 차마 대들지 못해서 대리만족 하극상보고 싶다!

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728x90